미국/거절비자 사례

미국 학생비자거절 사우스다코타주립대학교 대학원

미국비자포커스 2016. 12. 24. 23:56
반응형
SMALL

미국학생비자거절 전문 우리밝은유학입니다. 오늘은 미국사우스다코타주립대학교 로 학생비자를 신청하신분의 케이스를 안내드리겠습니다.


대학교 학생때 미국 학생비자 거절 기록이 있는 학생으로 이번에 미국으로 석사과정입학을 준비한 학생입니다.

이전 미국학생비자 거절기록으로 인하여 이번에 신규 신청을 했을때 거절이 될까.

준비를 확실히 하여 합격 케이스를 받은 사연입니다.


우리밝은유학비자센터에서 안내드리는 미국 학생비자 거절 케이스는 모두 실제 케이스를 기반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미국사우스다코타주립대학교 학생비자


신규 학생비자 지원전 확실히 먼저 알아야 할것은 이전 거절비자 기록이 중요합니다.

1차 또는 이전에 몇차례 비자 인터뷰를 보았다면 모두 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에 확실히 이전 인터뷰 받았던 내용,준비하였던 서류들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는 미국에 친인척이 있다고 하였고 영주권자라고 밝혔는데, 신규 재신청에서는 미국에 친인척이 없다고 하면 비자 자 위증을 했다 판단하기에 거절될수 있기에 정말 중요한 사항입니다.

그리고재비자 신청에서는 가장중요한것이 현재 확실한 신분 변경된 사항 그리고 이전에 보이지 않은 확실한 서류들이 중요합니다.



본 지원자의 경우 이전 학부생때 미국에 있는 친인척 집에 거주를 할것이며, 그곳에 있는 컬리지 부설에서 영어연수를 한다고 하였지만 비자가 거절이 되었습니다.

대학을 졸업유예 상태에서 지원을 했기 때문에 당시 취업으로 의심을 받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미국 현재 가는 목적은 사우스다코타주립대학교로 석사 과정입학허가를 정규로 받았으며, 졸업이후 현재 본인의 확실한 기반이 뚜렸 해 졌습니다.


단 지원자의 약점 이라고 하는 부분은 대학졸업후 공백 부분 그리고 취업이후 근속년수가 얼마 안되고 소득이 높지 않다라는 점입니다.





미국 학생비자 거절 보완


가장 지원자의 중요한점은 현재 직장인 상태에서 갑자기 석사 과정을 미국으로 지원을 하게 된동기 


그리고 연수기간 과 전공 목적


한국으로 돌아와서 생활 및 취업등 귀국목적 사유


위3가지 사항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지원자의 좋은 강점부분은 이전에 미국학생비자를 지원하였던 지역이 아닌 다른지역이라는점 그리고 정규 입학 석사과정을 받았다는점입니다. 


학생입학허가서는 지원자가 직접받았지만 비자의뢰부분을 받아 진행하기에 인터뷰 까지 약 2~3주간의 기간의 준비소요기간이 듭니다. 


먼저 지원자의 중요한점은 한국분들이 많이 가지않는 사우스다코타주립대학교 석사 과정을 지원한 목적 과 학교 전공 선택입니다.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미국영사관 백인 남자 였으며 50대로 보임 

오후 12시반 인터뷰여서 사람이 많았으며, 단체 지원으로 오신분이 많은상황이였으며 D라인 배정받았음


미국 석사과정으로 가십니까?

미국 이학교 입학은 본인이 하셨습니까?

재정보증은 누가 합니까?

직장인이십니까?

한달에 얼마 버십니까?

아버지는 뭐하십니까?

미국에 친인척 이 있습니까?

미국 에 얼마나 있을 예정입니까?


여권은 3일후 배송되면 입학허가서에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비자합격 


이렇게 미국 학생 비자는 이전에 거절 기록이 있다하여도 현재 확실한 상황 변경및 목적이 확실하다면 어려운 부분만 보강한다면 확실한 합격 결과를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미국 학생비자 관련 문의가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비자 조언을 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