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거절비자 사례

미국ESTA 비자 거절 후 B1B2 합격 여성 싱글 CEO

미국비자포커스 2017. 8. 3. 17:36
반응형
SMALL

미국 관광비자전문 우리밝은유학비자센터 입니다. 최근에 미국관광비자 신청이나 발급에 관련하여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특히 미국정권이 바뀐 이후에 비자 거절이 높아진 부분도 있습니다. 

먼저 오늘 안내 해드리는 부분은 단순한 관광으로 목적으로 ESTA를 신청하였다가 거절이 된 케이스로 추후에 B1B2 관광상용비자로 합격된 경우를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비자는 발급된 이력이 있다고 갱신한다는 개념이 없습니다. 이런 부분을 생각못하시고 신청하셨다가 비자가 거절이 되었고 그래서 단순한 관광목적인 ESTA 까지 무기한 발급이 금지 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관광비자 신청 유의

미국비자 중에서기본적으로 단순한 여행을 목적으로 가면서 90일 미만의 여행시에는 ESTA 비자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 기간보다 장기 체류를 원할시에는 B1B2 관광상용비자를 신청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B1B2 비자 발급 거절이 많은 이유는 아래와 같은 명확한 가능성 이유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B1B2 관광상용비자를 발급 이후 현지에서 신분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광비자로 입국한 후에 미국현지에서 취업, 영주권, 종교, 학생비자 등 여러 형태로 신분 전환이          가능하고 이것이 합법이기 때문에 이와같이 편법 입국자를 막으려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미국 B1B2 비자를 단순한 사유로 신청했다가 거절이 되면 ESTA도 영구적으로 거절이 됩니다.

그레서 추후에 비이민비자 어떤 타입으로든 발급받지 않는 이상 미국으로 갈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즉 관광비자 발급에 주의해야합니다.!

미국관광비자거절 후 합격 케이스

미국 ESTA를 신청 하였다가 거절이 된 경우을 의뢰 받아 합격된 케이스 안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본 지원자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 때문에 일부 각색된 부분이 있습니다.

40대 여성 싱글 비자 지원

직업 : 쇼핑몰 CEO
미국 방문 목적 : 부모님과 여행
이전 미국 방문이력 : 최근 5년 내 없음
미국내 친인척 및 형제 거주 여부 : 없음
미국 관광상용비자 지원 목적 : 부모님과 여행차 ESTA 신청을 하였으나 본인만 거절 

부모님과 같이 ESTA신청을 하였으나 본인만 거절이 됨, 현재 싱글이나 쇼핑물운영으로 소득도 나쁘지 않고 , 미국 방문 목적도 부모님과 여행이라서 특별히 거절 사유가 없었으나 거절이 된  안타까운            케이스 입니다.


비자 인터뷰 긴급요청

표면적으로 거절 사유가 없었으나 ESTA에서 거절이 되었기 때문에 서류준비부터 하나씩 검토을 하면 준비를 하였습니다. 저희 판단으로는 특별히 거절 사유가 없어 보여 인터뷰를 하면 비자를 받을 수 있다고 판단을 하였으나 ESTA 거절은 생각하지 않고 부모님과 여행할 준비로 항공권부터 여행준비를 한 상태로이나 인터뷰 날짜가 너무 늦게 잡혀있는데 문제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긴급요청으로 진행을 하였으며 혹시하는 마음으로 서류준비부터 인터뷰 연습까지 신중하게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제는 한번 거절로 인해서 다시 인터뷰까지는 4개월이상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비자신청자들이 신청 의도가 확실한 목적과 순수한 의도였다 하더라도 미국 영사입장에서는 다른게 볼수가 있기 때문에 인터뷰 준비를 잘해야하며 특히 1차 첫 인터뷰시에 접근과 방향이 중요합니다.


이런부분에서 미국비자를 전문으로 하는곳과 아닌곳의 차이가 나타납니다. 전문으로 하는곳은 이번달의 비자 트렌드와 영사관이 주로 보는 관점을 파악하며 이런부분이 이전부터 합격을 시켜온 노하우 입니다. 

미국관광비자신청 합격  

미국관광비자 신청에서 합격 까지  약 2주만에 합격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긴급요청 신청이 받아들여져서 빠른 시간에 인터뷰를 보고 비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시간이 부족한 가운데서도 위뢰자분께서 인터뷰 대본 숙지와 연습을 잘 해주셨고 무난히 비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관광비자신청의 경우 대부분 통역을 통해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영어 인터뷰를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확실한 한국어 인터뷰를 통한 본인의 미국 방문 목적과 반증 서류가 가장 중요합니다.

미국영사관은 비자를 줄지 말지 처음 몇 질문을 통해서 판단이 나오기 때문에 한번에 어필이 중요합니다.

미국관광비자 신청 고민을 하신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