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거절비자 사례

미국관광비자신청 및 접수, 이란 이라크 시리아 쿠바 방문 이력으로 ESTA 이스타 보류 또는 거절 이라면?

미국비자포커스 2023. 12. 31. 21:17
반응형
SMALL

2024년 미국출국을 위해 관광비자 를 긴급하게 신청을 하셔야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비자 소개드리려 합니다. 미국 관광비자 는 비자타입 B1B2  비이민비자로서 라고합니다. 처음 발급받게 되면 발급일로10년간 유효 하며 1회 미국입국시 180일 장기 체류가 가능한 유용한 비자입니다.

미국비자를 받기위해서는 종로광화문 위치한 미대사관에 직접 방문을 해서 미국영사관 과 1:1 면접을 통해 비자를 취득하게 되는 비자는 그간 비자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미국의 우방국에 한하여 전자승인허가제 ESTA 를 발급하므로 입국을 간소화 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ESTA 는 첫 온라인 신청으로 2년간 유효 하며 1회 입국이 90일 체류가 가능한 편리한 입국신고 입니다. 한국 국적자 경우 신청의 대상이 되며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만약 ESTA 신청을 하였는데 보류가 되었거나 거절이 되었다면 미국으로 입국할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미국 ESTA 보류 또는 거절 이후 대응

 

 

아래 화면은 온라인 ESTA 신청사이트입니다. 각나라별 국가 언어가 지원이 됩니다. 오른쪽 상단 한국 국가를 클릭하시면 한국어 화면이 보여집니다. 한국어 화면이 제공되어도 신청정보는 영어로 작성을 하여야합니다.

온라인 신청사이트에서 승인 결과는 보통 몇시간 이내 빠르게 승인통보 를 회신받게 됩니다. 만약 나의 허가신청 이 계속 보류중이라면 72시간 이내 기본 통보를 받게된다고 아래 표기 됩니다.

 

 

미국 ESTA  사이트 에서 신청정보 입력후 가장 마지막 신청정보에 보안질문 파트 YES / NO 선택이 있습니다. 보안정보란에 이란,이라크,시리아,쿠바  방문이력 있다면 YES 표기를 해야하며 간단한 방문 했던 기간과 목적의 사유를 작성후 신청을 하게 되며 온라인 신청 결과에 따라 승인 또는 보류 로 계속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신청자 한 분의 경우 이라크 를 방문하건 10여년이 가까인 된 사안이고 본인의 여권도 한 2번 갱신을 한것인데, ESTA 신청사이트에 방문이력 없음으로 하고 신청해도 되지 않느냐고 묻습니다. 선택은 개인의 몫이지만 올바른 정보를 입력안하고 신청후 이후 공항에 가셔서 탑승이 거부된 사례도 있습니다. 한국의 전자 여권으로 변경이후 이전 여권정보 까지 모두 체크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허위 사실로 미국 ESTA 승인받아 미국입국이 거부 되었다면 이후 관광비자 인터뷰에서 이전에 허위사실신청에 대한 부분을 집중으로 질문 받게 됩니다. 미국 비자 발급 확율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사실입니다.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지 쿠바 의 경우에도 현재 까지는 미국의 적색국가로 분류 되어서 방문 이력으로 인하여 ESTA보류 및 거절되신 분들이 많습니다. 멕시코 칸쿤 연계 여행으로 갔다가 돌아오는 미국 뉴욕공항에서 본인이 소지한 ESTA 가 거부되어 바로 유럽으로 재출국을 하셨던 분도 있으셨습니다. 쿠바 이력 방문이 없었던 처음 ESTA 를 받아 미국 뉴욕 멕시코 칸쿤, 이후 쿠바방문으로 다시 재입국때 거절이 되는것이지요.

쿠바 방문한분들중 에는 입국도장을 따로 안받는 분도 있으셔서 공항에서 따로 검색분류 되지 않을꺼라 생각하셨는대도 입국 거절이 되신것입니다.

 

미국 ESTA 보류

 

최근 ESTA 를 신청하였는데 보류가 72시간이 넘어도 승인 이 안되신다며 연락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상자 분중에는 미국을 처음 가시는분, 이전에 미국을 방문했던분이 대상입니다.정말 불특정 다수 입니다.

해당 신청자분들이 범죄이력이 있거나, 오버스테이가 있거나, 이민청원진행중 사례에도 해당이 안되는대도 보류가 되어 정말 출국임박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가 정말 많습니다.

이경우 미국 국토부 CBP로 연락이나 이메일을 보내도 본인이 급하다 하시면 미국대사관에서 비자를 받으라고만 합니다. ESTA 를 승인을 빨리 처리하는 방안이 없습니다.

20 일이나 보류가 되었다가 풀려서 승인이 되셨다는 분도 있으셨고요. 승인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기 때문에 정말 빠르게 출국하셔야한다라면 미국관광비자 신청이 대안입니다.

 

 

 

미국 관광비자 신청 / 접수

 

현재 미국대사관 인터뷰 예약스케쥴을 보시면 약 한달 정도의 대기 상황입니다. 만약 ESTA 가 보류 중이라면 긴급인터뷰를 신청할수는 없습니다. 긴급인터뷰 신청조건의 기본은 ESTA 가 거절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ESTA 보류 상황에서 긴급인터뷰가 승인된다는 보장이 낮기 때문에 차라리 거절이 되면 긴급이라도 빠르게 준비할텐데 보류가 되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오니 출국 을 준비하시는 분은 아래와 같은 1달정도의 대기시간이 있다는 것은 감안하셔야합니다.

 

물론 아래의 스케쥴은 언제든 시시각각 변경될수 있습니다. 성수기 시즌 또는 영사들이 충원이 된다면 인터뷰 날짜가 빠르게 앞당겨 질수도 있지만 100% 보장된것이 없습니다.

 

미국대사관 인터뷰 시간

미국대사관의 인터뷰시간은  코로나19 이후로 미국대사관에서는 오후 인터뷰가 없어졌습니다.모두 오전에만 진행하며 7:30 ~ 9:30 사이에 모든 비자 타입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10:10 이후로는 거절비자 또는 예약없이 방문을 하는 인터뷰 지원자들이 보게되고요. 모든 인터뷰는 오전에 진행이 되기때문에 지방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새볔부터 일찍움직이시거나 그전날 가까운 종로 광화문 인근에 숙박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대사관은 종로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앞 에 있습니다.

 

 

미국 관광비자 인터뷰 준비

 

현재 미국 대사관 인터뷰를 준비한다면, 신청자의 출국항공권 과 호텔 바우쳐가 중요한것이 아닌 현재 신청자의 신분이 가장중요합니다. 즉 직업, 소득, 미국방문이력, 직계가족 체류여부, 비자발급이력 등이며 미국을 이번에 가게되는 목적또한 중요합니다.

본인이 관광비자를 1회만 받고 싶어도 관광비자 특성상 10년짜리 유효한 비자가 발급이되며, 미국에서도 비자 신분이 변경이 되기 때문에 확실한 비자 조건자가 아니라면 미국대사관에서 비자 발급을 잘 안주려고 합니다. 어쩔수 없는 일부분으로의 중동 방문 이라면 현재 직장인경우 95% 이상 비자는 잘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출국 에 문제가 있으신가요? 현재 비자 문의가 있으신가요? 

 

아래 배너 클릭시 카카오 플러스톡 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부담없이 상담 문의 주세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