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대사관 인터뷰 예약사이트 10월 16일날 개편 이후 많은 미국비자 신청자 분들이 비자 준비에 대한 어려움 과 신청 과정에 대해서 질의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에 미국 대사관 사이트의 업그레이드된 보안 시스템은 접속하는것에만 4번의 특수 보안 비밀번호를 넣어야 하고,영어로된 예약 진행 과정 및 인터뷰 비용 납부까지 아주 까다로워 졌습니다.
당신이 현재 미국 비이민 비자를 준비하신다면 다음 관광 목적의 여행 비자 와 미국 유학을 위한 학생비자, 신규 신청과 연장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현재 미국비이민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비자 조건에 따라 확실하게 준비를 하여서 인터뷰 Waiver웨이버 면제 또는 인터뷰 예약 진행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미국 비이민 비자자 전문 - 우리 밝은 비자 는 14년간 미국비 이민 비자를 전문으로 대행하는 업체로 실제 100% 진행 사례를 기반으로 가이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비자 대행과 관련한 문의 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미국비이민 비자 대행 전문
개인 목적에 따라 Nonimmigrant Visa 비이민 비자를 개인 스스로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셔야하는 사항중 하나가 미국 비자의 발급률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낮으며, 비자 거절률이 높아 극악의 난이도라고 합니다. 당신이 미국 비이민 비자를 신청했다가 거절이 되면 해당 순간으로부터 미국 단순 방문 여행으로 갈 수 있는 ESTA 가 반영구적으로 거부가 되기 때문에 주의를 요구 합니다.
미국 비자가 거절이 된 다음 ESTA 가 언제 다시 재신청이 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대사관에 이와 같은 질문을 하여도 동일하게 하는 답변은 미국 관광비자를 따로 신청해서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국비자 대행은 - 비자 거절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신청에 대한 복잡함 과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대행사를 통해서 진행을 하는 부분입니다. 미국 비자 전문 센터는 일반 여행사 나 유학원과 달리 오로지 비자에 대한 부분을 가이드 하며, 미국 비자법상 문제가 없는 서류와 대사관 인터뷰 답변을 가이드 합니다. 물론 비자 대행사가 100% 비자 합격 승인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자들은 전문센터를 통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어떤 업무를 진행해 주는지 꼭 알아야 합
니다. 미국 비자를 전문하는 업체의 차이가 이러한 부분이며, 본인의 비자 거절로 인하여 페널티 ( ESTA 거절 )는 본인이 받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미국 비자전문 대행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
대행사는 모든 신청 과 예약 서류 가이드 등을 하며, 의뢰하신 신청자가 해야하는 것은 단 두 가지 입니다.
1. 신청자 개인 서류 준비
( 안내받은 서류 리스트 대로 개인 서류 발급 )
2. 인터뷰 대본 숙지후 - 대사관 인터뷰 진행
( 개인에 조건에 맞게 대사관 답변을 가이드 받습니다 )
** 미국 비자 발급 **
미국 관광비자 연장 / 미국 관광비자 발급
미국 관광상용비자 B1B2 비자는 미국으로 치료, 여행 및 비즈니스 목적으로 신청을 할 때 접수하는 비자입니다. 미국과 우방국 비자 협정을 체결한 국가의 시민권자들 은 온라인 미국여행사이트 - ESTA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언제든 2년 동안 사용 가능한 90일 체류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미국 관광비자 받게된다면 10년간 유효하며 한번 입국에 180일 약 6개월 가까운 체류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서 미국 관광비자가 어려운 것이 미국으로 단기 여행이 아닌 장기 여행으로 신청한다고 미국 영사들이 비자를 승인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신청자의 직업과 소득, 미국 방문 이력, 직계가족 체류 여부, 비자 발급 이력, 범죄 이력 등 다양한 조사를 한 다음 비자를 승인해 줍니다. 미국 관광비자를 신청하시는 분이라면 본인의 조건에 맞게 비자를 준비해야 하며, 사전에 본인이 관광비자를 신청하는데 조건이 유리한지 불리한지를 판단하여서 접수해야 할듯합니다.
미국 관광비자 - 비즈니스 목적의 분의 경우 또한 확실한 비즈니스의 목적의 서류 - 출장명령서, 초청장 등이 구비되어야 합니다.
미국 관광비자 연장
신청자 분이 이미 미국 관광비자를 소지하신 분이나 또는 만료가 되신 분들의 경우 대사관 인터뷰 가 아닌 서류접수를 통해 인터뷰 심사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대사관으로 서류 접수를 한다 하여도 인터뷰 비용 $185 이 면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비용 납부는 필수이며, 서류접수처는 일양로지스를 통해 접수 만 받습니다. 여권과 개인 서류 접수 시 보낼 때 일양택배사에게 2만 원, 돌려받으실 때 착불 2만 원이 발생되십니다.
미국 관광비자 연장의 경우 미국 구비 제출은 필수이며 분실된 분의 경우는 인터뷰로 요청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광비자 연장의 경우 서류 접수를 진행하지만 모두 서류 접수로 끝내는 것이 아니고 개인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접수 이후에도 인터뷰를 요청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 마다의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서류접수 진행 시에는 내 서류가 완료되었다고 바로 접수를 대사관에 하는 것이 아닌, 인터뷰 예약을 하는 것처럼 예약된 날짜를 사전에 정한 다음 일양 택배사를 통해 접수하셔야 합니다. 서류접수 후 1주일 이내 승인과 여권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비자 서류 준비
미국 비자 서류는 개인의 조건에 따라 개별로 달라집니다. 그렇지만 개인별로 필수의 공통 서류들은 존재합니다.
* 여권
*미국 비자 사진 5*5 사이즈 한 장 ( 안경 착용 금지 )
* 인터뷰 예약증
* 인터뷰 개인 기록 요약본 DS-160
* 인터뷰 비용 납부영수증 $185
본인의 신분에 따라 다음 서류
학생 - 재학 / 성적 증명서
직장인 - 재직증명 / 소득 금액증명
재정보증과 관련된 - 영문 잔고 증명과 소득 금액증명
영문 등기부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출입국 기록 증명 서류, 범죄기록회 비서
등이 필요합니다.
미국 F-1 학생비자 연장
미국 학생비자 연장의 경우 현재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 경우 또는 학업을 쉬었다가 복학을 하는 경우를 일컫습니다. 학생비자 연장의 기본은 인터뷰로 진행을 하여도 되지만 서류접수를 기본으로 합니다. 신청자분이 여름방학 6월 에서 8월까지 여유로운 기간에 오신다면 충분한 서류접수 기간을 확보하여 진행하셔도 됩니다만 간혹 12월 말 연말 기간에 오셔서 연장을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한국 체류 기간이 길지 않으신 분이라면 사전에 미국에 있을 때 미리 사전 서류접수 예약을 하여서 해당 기간에 진행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학생비자 연장 신청자의 경우 I-20 발급 또는 재발급은 필수이며 본인의 SEVIS 번호를 확인하여 $350 비용이 납부가 되어 있는지 체크합니다. 본인 I-20 입학허가서에 N0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체크할 수 있으며, 기록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납부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비자 연장을 하시는 분 중에 미국 비자 사본을 분실하시거나 파손되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서류접수를 진행하여도 인터뷰 요청받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인터뷰 예약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학생분들 중 군 휴학으로 쉬었다가 복학하는 남학생의 경우 이전 구비자를 분실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이 경우는 서류 접수하더라도 거의 인터뷰를 불렀으니 처음부터 인터뷰 예약이라 생각하셔야 합니다.
만약 분실과는 다르게 도난을 당하신 분이라면 경찰서에서 도난 되었다는 확인 증명서는 필수로 구비해두셔야 합니다.
미국 학생비자 / F-1 비자 신규 발급
미국 어학연수 또는 정규 유학을 준비하시는 학생분 또는 직장인, 프리랜서, 무직자분들의 경우 본인의 조건에 따른 학교 선택과 결정이 중요합니다. 미국 학교 또는 어학원에서 I-20 입학허가서를 발급받아다 하더라도 비자가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비자 진행에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학교 선택은 필수입니다.
23년도 최근 F-1 비자 거절을 받으신 분 중에 이미 한국에서 4년제 학사를 졸업하신 분의 경우 다시 미국에서 칼리지 전문대 정규입학허가서를 받으셔서 인터뷰 진행을 하였다 거절이 되신 분이 많습니다. 본인의 최종학력이 2년제 전문 학사라면 미국으로 4년제 학사 편입 이상으로 가는 과정은 문제없지만, 학력의 낮춰서 진행하는 경우 BA 학사 또는 MA 석사 학위 분이 AS 준학사로 지원 시 거절이 많다는 부분입니다.
미국 F-1 비자 신규 발급을 위해 입학허가서를 받으신 분이라면 본인 허가서 I-20에는 많은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한 달 학비가 얼마인지?
영어 인터뷰가 가능한지 불가한지?
지역은 어디인지?
어떤 과정을 공부하는지?
장학금 을 받는지?
본인의 영문 재정 증빙은 얼마나 제출은 하였는지?
다양한 개인 정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영사들이 입학허가서 하나만으로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본인의 학교 선택과 개인 서류 준비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총평
미국 비자 전문 대행사를 통해서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비자를 받는 가이드를 드렸습니다. 비용적인 수수료가 발생되지만 거절 없이 안전하고 편하게 받는 대행 업무이기 때문에 신청자분들은 사전에 많은 상담과 대행 가이드 어떤 것을 받으시는지 잘 숙지하시고 대행사를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미국 비자 대행사 가 비자 발급 100% 보장하는 곳은 없습니다. 확실한 준비 와 정보를 취합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전문 상담을 통해 결정하셔야 합니다.
미국 비자를 좀 더 쉽고 빠르게 발급을 원하신다면 전문 비자 대행사를 통해 좋은 결과를 이루어 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네임텍을 클릭 시 바로 카카오 플러스 톡으로 연결됩니다. 미국 비자와 관련된 문의 가 있으시다면 아래 네임텍 눌러주세요. 비자 관련한 개인의 조건과 합격과 거절 가이드 체크 드립니다.
미국 비자에 관하여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언제든 문의하세요
↓↓↓↓↓ 아래 네임텍 클릭! ↓↓↓↓
'미국 > 거절비자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학생비자거절 3차 합격사례 20대 후반 여성, LA어학연수 (0) | 2024.01.08 |
---|---|
미국관광비자신청 및 접수, 이란 이라크 시리아 쿠바 방문 이력으로 ESTA 이스타 보류 또는 거절 이라면? (1) | 2023.12.31 |
미국 학생비자 인터뷰 후기, 미국F1비자 발급 전문 사례 모음집 (1) | 2023.11.03 |
[B1B2] 미국관광비자 - 음주운전 벌금 500만원 케이스 (0) | 2020.03.13 |
미국 관광비자 거절 후 미국 F1 비자인터뷰 합격 20대 싱글여자 (1) | 2019.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