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거절비자 사례

미국 학생비자거절 3차 합격사례 20대 후반 여성, LA어학연수

반응형
SMALL

최근 미국비자 거절율이 정말 높아 지고있습니다. 미국 학생비자 진행을 하시는 분들 중 현대 대학생이 아니라면, 무직,직장인등 아차 하는 순간 거절 로 결과가 이어지는 순간이 많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듯합니다.

미국대사관에서는 현재 신청자의 직업 과 신분 이력, 5년내 미국방문이력, 직계 가족체류 여부, 학력 , 소득이 가장 중요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신청자분의 학업의지 부분 만 잘 어필이 되면 학생비자가 발급되었던 상황과 많이 달라진게 최근 분위기 입니다. 소개드릴 비자 스토리는 미국학생비자 를 3번만에 시도해서 받으신 학생분의 합격 사례를 안내드리겠습니다. 1차 처음 인터뷰 에서 3차 인터뷰 까지 무려 6개월 기간이 소비된 힘들었던 사례중 하나 였습니다.

 

본 학생비자 사례는 우리밝은비자 센터를 통해 실제 수임진행된 100% 사례 입니다. 

 

 

미국 F1 학생 비자 거절 사례

 

미국 F1신청자 분의 1차 진행 조건

 

성별 : 여

나이 : 20대 중반

최종학력 : 전문대학

미국방문이력 : 23년도 40일 방문이력

미국 내 직계가족 체류 여부 : 가족이 있음

영어 사용 가능여부 : 영어 인터뷰 불가

현재 직업 : 없음

재정보증인 : 부모님

학생비자 신청 : 처음 본인이 혼자 학생 비자 진행

미국 어학연수 : LA 지역어학원 ( 월 700$ 연수비용)

 

미국 1차 학생비자 인터뷰 내용

 

처음 학생비자는 신청자 개별로 인터뷰 준비를 하였고 1차 인터뷰때 크게 질문을 받은게 많지 않았 었다고 합니다.

 

질문 내용은

 

* 현재 당신은 무엇을 하는가?

* 당신은 미국에 왜 공부하러 가는가?

* 당신은 미국 은 최근 어디를 방문했는가?

* 현재 미국 어학원에서 얼마나 공부하는지?

인터뷰 후 지문을 찍으라고 해서 통과 된줄알았는데, 여권 과 주황색 거절레터 주시면서 다시 인터뷰 재지원은 가능합니다만 달라진 본인이 상황이 있어야 한다며 거절을 주셨습니다.

 

 

미국 1차 인터뷰 거절후 신청자의 경우 2차 학생비자를 진행할지 안할지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거절이후 몇곳에 상담을 받다가 학생비자 거절이력이 남아 있으면 이후 미국으로 여행으로 가는 ESTA 또한 안된다는것을 알고 좌절을 하셨지만 다시 학생비자를 전문으로 준비하는곳을 통해 2차준비를 해야한다고 결심하셨다고 합니다.

해당 신청자 분과는 1차 거절이후 상담을 통해 2023년 6월에 처음 미팅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준비한 개별서류 또한 많지는 않았고 현재 직업이 없고 미국을 4주 가까이 방문한 이력이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거라 판단되었습니다.

가능한 본인의 신청한 저렴한 어학원은 추천을 통해 변경을 요청을 드렸고, 가능하다면 어학원과 지역까지 변경을 추천드렸지만 생활비가 추가 드는것은 어렵다고 하여 같은 California 지역 내 어학원으로 수배하여 추천드렸습니다.

미국비자 센터에서는 특정 어학원을 꼭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신청자 분이 가지고 계신 학교가 월 1,000$ 이상의 학비 납부되는 학원이라면 크게 변동없이 진행합니다만 이것보다 저렴하다면 변경을 추천드립니다.

 

 

 

1차 거절이후 신청자가 기존에 작성하였던 DS-160 내용을 리뷰하여 2차 보완을 준비합니다. 또한 추가적인 서류가 있으면 같이 보완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1차 거절이후 제2차 예약까지는 아무리 빨라도 2달정도의 인터뷰 대기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코로나-19 이후 미국대사관이 오후 인터뷰를 진행하지 않고있습니다.

오전 7:30 에서 9:30분 모든 일반 인터뷰가 진행되고 10:10분 이후 거절인터뷰 분들이 진행되기 때문에 최대 인터뷰를 볼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때문에 대기 시간이 너무많다는 것입니다. 만약 정규 유학을 가시는 분이 거절된다면 답없이 다음 2학기 시작으로 준비를 변경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미국 2차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준비 보완

 

DS-160 재작성

추가 서류 보완

SEVIS FEE 유지 ( 어학원을 변경하게 된다면 추가로 350$ 납부없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비용 185$ 재납부

 

 

 

 

2차 미국 학생비자 인터뷰 ( 8월 말 )

 

1차 거절이후 2차 때는 달라진 상황 과 서류 어필이 주요합니다.

 

영사에게 빠르게 준비 어필이 중요합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1차 처음 만났던 영사와 다시 2차 인터뷰를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새로운 영사를 배치하는게 합니다.

 

만약 2차 학생비자 인터뷰 에서 추가 준비한 서류를 보지도 않고?

 

영사가 달라진게 없다고 2차 거절이 되었다면?

 

 

네, 생각하고 싶지 않은 상황이지만 빈번하게 발생되는 문제점중하나 입니다. 이 거절되는 상황을 이번 의뢰 하신 분 또한 2차 별다른 질문도 없이 서류도 안보고 광속탈락 ㅠㅠ

 

 

가장 허탈한 부분이 아닐수 없습니다. 2차까지 준비한 서류 와 시간 연습이 단 10분도 안되는시간에 탈락되는 순간이니까요.

 

.

3차 미국학생비자 준비

 

2차 거절이 되고 다시 맨탈을 부여잡고 재예약을 하게 되니 12월 달이 가장빠른날짜로 확인이 되네요. 미국학생비자로 만 반년 의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니 신청자분께서 허탈해 하시지만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3차 인터뷰를 준비하는 수밖에요.

 

3차 인터뷰에는 기존 2차에서 추가적인 서류가 더 준비될것이 있다면 추가하겠지만 이미 2차 인터뷰때 최대한 보완을 한 서류였기 때문에 3차 인터뷰에서는 인터뷰 답변연습 에 더욱더 집중을 하였습니다.

 

 

미국학생비자 3차 인터뷰 2023년 12월

 

마지막 3차 인터뷰 날이 예정된 날짜였습니다. 이제 마지막 이라 생각하고 영사에게 그동안 어필할 말을 최대한 정리하고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3차 인터뷰에서는 영사분은 약간 통통한 어두운머리에 여성 영사 배정이 되었고, 그동안 1,2차 인터뷰 에 물어봤던 내용이 그대로 나왔으며 미국방문이력에 대해서는 따로 묻는 않았다고 합니다.

 

질문에 대한 최대한 영사에게 존칭을 쓰면서 어필을 하였으며 마지막에 본인의 여권을 가져가고 일주일내에 여권이 돌려받을거라는 말을 듣고 현장에서 90도 인사하고 마음바뀌기 전에 바로 나오셨다고 합니다.

 

여권은 3일만에 집으로 배송되었고 감격의 학생비자는 장장 6개월 만에 완료되어서 이제 출국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3차 인터뷰 까지 힘들게 받으신 사례이기는 하시지만 3차까지 시도한다고 무조건 비자가 통과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신청자의 조건 등 다양한 부분을 검토 해야합니다.

 

 

 

 

미국 비자 관련하여 현재 고민이 있으신가요?

 

어디에다 본인의 비자를 상의 해볼곳이 없으신가요?

 

아래 배너 클릭시 카카오 플러스톡 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부담없이 상담 문의 주세요.

 

 

대표사진 삭제링크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반응형
LIST